티스토리 뷰

 

 

 

회사 입사시나 은행 업무 등에 주민등록등본이 있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미리 발급을 받아 놓는 분들도 있지만 필요할 때 받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간단하게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도 부족하기 때문에 인터넷발급도 있지만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니 접속해주세요

민원24와 통합이 되어져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정부서비스와 민원24, 정책 정보가 나오는데 민원24를 클릭합니다

 

 

 

 

 

그럼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홈페이지가 조금 개편되기는 했지만 이용방법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조회는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공지사항과 자주묻는질문 등이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메뉴 중 민원발급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합니다

 

 

 

 

무인민원발급 안내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증명서 종류, 발급시간, 수수료 그리고 본인확인 여부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발급시간은 자치단체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설치장소안내를 선택하면 무인발급기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엑셀로 된 파일이 받아지는데 실행시켜 줍니다

파일에는 시군구명, 발급기명, 설치위치, 설치주소, 평일/휴일시간 등이 있습니다

평일에도 운영시간이 각각 다르니 본인의 지역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Ctrl + F 를 누르시고 자신의 지역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시간을 확인해봤습니다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할 시간이 없을 경우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