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비자로써 물건을 구매할 경우 소비자보호법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가격과 상관없이 어떠한 물품이라도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법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규정도 지켜지지 않는 곳도 있기는 합니다

 

 

 

 

환불규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소비자들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니 접속해주세요

환불규정, 보상규정, 피해 구제 등 도움을 주는 곳 입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시면 중앙에 메뉴가 있습니다

피해구제사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 밖에도 피해구제 신청, 소비자 방문상담안내, 나의 사건조회 등이 있습니다

 

 

 

 

 

그럼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 페이지가 나옵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으로 600여 개가 넘는 구제사례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탁,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등이 있고 원하시는 품목을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검색어를 입력하여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사용으로 피해를 받은 사례를 확인해봤습니다

질문이 상세하게 나와있고 답변을 보니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됩니다

 

 

 

 

직접 신청을 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피해구제 -> 피해구제신청을 선택하셔서

상담을 받으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알아봤습니다

당사자 간에 원만히 해결이 되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