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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신분을 증명해주는 주민등록증을 지갑에 넣고 다닙니다

사용할 일이 자주 없기 때문에 따로 뺄 일은 없지만

지갑을 분실할 경우에는 각종 카드와 신분증도 분실을 합니다

 

 

 

 

그런데 카드 등은 분실신고를 바로 하는데 주민등록증은 그냥 놔두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주워 악용할 일이 발생할 수 있어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정부24 사이트가 나옵니다

최근에 개편이 되었는데 사이트 아래에 있는 민원24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새롭게 바뀐 민원24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민원검색에 주민등록증을 검색하시면 조금 더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시면 민원안내/신청에 총 24건이 검색이 됩니다

 

 

 

 

그 중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과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셔야지 다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럼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페이지가 나옵니다

성명, 생년월일, 주소, 신고내용의 구분, 분실일 등을 입력한 후

아래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철회를 할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상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신분증도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꼭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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