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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업무나 이직을 할 경우 재직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통장을 만드는데도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관련 부서에 요청을 하면 되지만 어디에 사용하는지 묻기도 합니다

 

 

 

 

별 거 아니지만 대답하기도 귀찮고 빨리 처리가 안 될 때도 있습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집에서도 혼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정리해볼게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니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시면 메뉴들이 있습니다

중간쯤에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개인 민원 로그인(신고/신청,조회/증명)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조회/증명 탭을 선택하시고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인터넷발급이라도 공단민원실에서 받는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 재직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 로그인 합니다

 

 

 

 

재직증명서 페이지가 나옵니다

 

 

 

 

가입내역에는 지금까지 가입을 한 기간이 나오며 가입자종별, 사업장명칭이 나옵니다

그리고 전체를 선택이나 특정사업장을 선택하여 프린터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 팩스 발급 모두 가능하니 필요하신 것으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상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혼자서도 쉽게 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실 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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